BlueprintNativeEvent
- C++에서도 정의가능하고 블루프린트에서도 이벤트그래프로 재정의가 가능하다. 또한 C++에 있는 코드를 불러올 수 있도록 부모호출로 C++에 정의된 함수를 불러올 수 있다. 대신 cpp에서 함수명에 _Implementation를 추가해주어야한다.
- BlueprintNativeEvent를 사용할 때 FString은 const FString&을 사용하여야한다.
UFUNCTION(BlueprintNativeEvent)
bool Hi(const FString& UID, bool abd);
BlueprintPure
순수 함수는 일반적으로 값을 구해오거나 데이터 값을 출력하기만 하는 작업에 사용됩니다.
- 데이터 핀으로 연결되며, 그에 관련된 데이터가 필요할 때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실행해 줍니다.
- 연결된 노드마다 한 번씩 호출된다. 이게 굉장히 중요한데 블루프린트에서 이 지정자가 붙은 함수를 연결한 곳마다 함수를 다시 호출하게 됩니다. 복잡한 계산이 들어가거나 했다면 Pure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.
순수 함수는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:
- 코드에 정의된 함수들에 대한 함수 선언에서 BlueprintPure 키워드를 지정합니다.
- 블루프린트 에디터 를 통해 추가된 함수의 경우 Pure 박스를 체크합니다.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4.27/ko/ProgrammingAndScripting/Blueprints/UserGuide/Functions/
'Game Programming > Unrea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real] TSet (0) | 2022.12.28 |
---|---|
[Unreal] 리플리케이트 (0) | 2022.06.07 |
[Unreal] 유용한 언리얼 함수 (0) | 2022.06.07 |
[Unreal] 언리얼 아키텍처 (0) | 2022.06.04 |
Unreal - Zombie FPS Game Portfolio (0) | 2022.05.0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