애니메이션
- 애님 인스턴스 : 스켈레탈 메시를 소유하는 폰의 정보를 받아 애님그래프가 참조할 데이터를 제공한다.
- 애님 그래프 : 애님 인스턴스의 변수 값에 따라 변화하는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설계하는 공간.
virtual void NativeUpdateAnimation(float DeltaSeconds) override;
void UCAnimInstance::NativeUpdateAnimation(float DeltaSeconds)
{
Super::NativeUpdateAnimation(DeltaSeconds);
ACharacter* character = Cast<ACharacter>(TryGetPawnOwner());
if(::IsValid(character))
Speed = character->GetVelocity().Size2D();
}
- AnimInstance에서 NativeUpdateAnimation 함수를 사용하여 폰의 데이터와 애님인스턴스 데이터를 동일하게하여 실제 게임에서 폰의 속도에 따라 다른 애니메이션을 재생하게 만든다.
애니메이션 리타겟
- 두개의 다른 스켈레톤일 때의 애니메이션 리타겟
1. 해당 애니메이션의 스켈레톤 애셋에서 리타겟 매니저를 누른 후 릭셋업을 인간형 릭에 매핑한다.
2. 옮겨줄 스켈레톤 애셋에서도 릭셋업을 인간형 릭에 매핑해준다.
3. 포즈가 동일해야 리타겟이 잘 되는 것 같다.
4. 해당 애니메이션을 애님 에셋 리타겟을 이용하여 애님 복제후 리타겟하면 완료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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