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Rotator
- FRotator는 회전 값을 지정하는 데이터며 Pitch, Yaw, Roll의 요소가 있다.
- Pitch : Y축 회전, Yaw : Z축 회전, Roll : X축 회전
플레이어
- 플레이어가 조종할 수 있는 액터를 폰이라고 한다.
- 폰과 플레이어 컨트롤러가 생성되는 시점은 각 액터의 PostInitializeComponents 함수로 파악
- 빙의를 진행하는 시점은 플레이어 컨트롤러의 OnPossess, 폰의 PossessedBy 함수로 파악
ConstructorHelpers::FClassFinder<APawn>
BP_PAWN_C(TEXT("Blueprint'/Game/Player/BP_CPlayer.BP_CPlayer_C'"));
- 언리얼 엔진에서 애셋의 클래스 정보는 애셋 경로에 _C 접미사를 붙여서 가져올 수 있다.
애님 인스턴스
-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는 애님 그래프 로직에 따라 동작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구동시키는데, 이러한 애니메이션 시스템은 C++ 프로그래밍의 애님 인스턴스라는 클래스로 관리된다.
AABPawn::AABPawn()
{
Mesh->SetAnimationMode(EAnimationMode::AnimationBlueprint);
ConstructorHelpers::FClassFinder<UAnimInstance> WARRIOR_ANIM(TEXT("/
Game/Book/Animations/WarriorAnimBlueprint.WarriorAnimBlueprint_C"));
if(WARRIOR_ANIM.Succeeded())
{
Mesh->SetAnimInstanceClass(WARRIOR_ANIM.Class);
}
-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사용해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코드
bUseControllerRotationYaw = true;
- 이 설정을 하게 되면 마우스를 좌우로 움직이면 캐릭터는 z축으로 회전하지만, 마우스의 상하 이동은 폰의 회전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.
GetCharacterMovement()->bOrientRotationToMovement = true;
- true일 경우 캐릭터가 움직이는 방향으로 캐릭터를 자동으로 회전시켜준다.
'Game Programming > Unrea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real] 이득우의 언리얼 C++ 게임개발의 정석 5 (0) | 2022.03.11 |
---|---|
[Unreal] 이득우의 언리얼 C++ 게임개발의 정석 4 (0) | 2022.02.28 |
[Unreal] 이득우의 언리얼 C++ 게임개발의 정석 2 (0) | 2022.02.24 |
[Unreal] 이득우의 언리얼 C++ 게임개발의 정석 1 (0) | 2022.02.23 |
fps 각 방향별 다리 방향 애니메이션 (0) | 2021.11.30 |